카테고리 없음

실업급여 신청방법 완벽정리

^^~%%&& 2017. 1. 16. 20:26



실업급여는 근로자가 실직을 했을 경우 본인과 가족의 생활의 안정을 위해 국가에서 지급해주고 있는 급여입니다.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일정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실업은 본인이 자발적으로 퇴사를 하는것은 포함하지 않으며 이외의 모든 경우는 실업으로 포함을 시키고 있습니다.




실업급여를 신청하기위해서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본 홈페이지에서는 고용보험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실업급여 계산기를 사용하실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본인의 실업급여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신청을 위해 좌측 상단에 위치한 개인서비스를 클릭하고 이곳에서 실업급여를 클릭합니다.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공인인증서는 금융권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했다면 민원처리현황에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업무구분을 실업급여로 선택하시고 기간을 선택합니다. 검색을하시면 본인이 신청한 민원 처리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민원을 처리한 경험이 없다면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을 클릭합니다.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온라인교육을 수강하셔야 합니다. 본 강의는 약 1시간 정도의 분량으로 교육 종료 후 14일 이내에 반드시 센터에 방문하셔야합니다. 



또한 실업급여 신청은 반드시 워크넷에 구직신청을 해야합니다. 이러한 사항은 강의 내용에 모두 포함되어있으며 반드시 지켜야하는 사항입니다. 



만약 수급자격온라인 교육을 마쳤다면, 교육 이수여부에 이수라고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이수를 하게 됐으면 워크넷에서 구직신청을하고 반드시 센터에 방문하셔야 실업급여가 지급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