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
대학교에 재학중이신분들이 기타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재학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학교와 관련된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등의 서류는 모두 대학교, 교육청 등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인터넷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직접 발급의 경우 신분증이 필요하며 인터넷 발급의 경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의 경우 발급 외에도 다양한곳에서 본인인증 수단으로 이용이 되기 때문에 발급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늘 우리가 발급을 받아볼 곳은 민원24 홈페이지입니다. 학교와 관련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민원안내를 누르시고 하위 메뉴에서 분야별민원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는 복지, 건강, 안전 등 다양한 분야별 민원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지식활동을 클릭하시고 초중고등교육을 클릭합니다. 대학교와 관련된 사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단으로 내리면 초,중,고등교육과 함께 대학교에 관련된 사항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우리가 발급받고자 하는 재학증명을 클릭합니다.
재학증명은 인터넷으로 어디서나 처리가 가능한 민원입니다. 인쇄를 하기 위해 우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본인을 인증하는 수단이며 다양하게 쓰이기 떄문에 한번만 발급받으시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하셨다면 신청내역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전공학과, 용도, 대학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입력해야 하는 사항은 별표시로 되어있습니다. 용도에는 이력서 제출용 등 간단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수령을 위해서는 교부기관과 발급부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청일은 자동으로 나오기 때문에 확인만 해주시면 됩니다. 완료가 됐다면 즉시 발급은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고 수정할 내용이 있으시면 임시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