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해야 합니다. 또한 사업자등록증은 발급하여 소지하고 다니거나 가게에 게시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은 각종 세무서에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신청하고 발급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신청과 발급을 위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두번째에 위치한 민원증명을 클릭합니다.



민원증명 중 사업자등록증명에 관련된 사항은 연중무휴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하거나 발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쉽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에 발급받아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른쪽 탭에 위치한 사업자등록증명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혹은 사전에 등록된 아이디 로그인으로 접속하셔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신청과 발급을 위해서는 기본 인적 사항과 신청내용 그리고 수령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곳에서는 붉은색 별표로 표시된 부분은 반드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수령방법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선택에 의해 발급정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을 직접 프린트 발급이나 인터넷 열람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신청과 발급이 완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