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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간단하게 본인의 재직 상태에 대해 인증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납부확인서는 금융권 등에서 본인을 증빙하는 서류로 쓰이기도 합니다. 인터넷으로 보다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이곳에서는 납부확인서 외에도 다양한 국민연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자주찾는 메뉴 오른쪽에서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합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접속하셔야 합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가까운 금융권에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으며 신분증만 지참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개인민원 서비스에서 가운데 위치한 증명서발급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전자고지 신청, 과오납금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국민건강보험과 국민연금보험을 선택하여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국문, 영문을 선택하시고 발행신청년월 등을 확인하시고 정보가 맞으시다면 출력 하단에 위치한 발급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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