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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비붐 세대의 정년퇴직으로 인해 다양한 분야의 개인사업에 도전하시는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개인사업자의 폐업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확실한 준비를 통해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개인사업자 폐업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사업자, 연말정산 등에 관련된 사항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확인해두시는것이 좋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왼쪽에서 세번째 위치한 신청/제출을 클릭합니다. 



신청 및 제출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신청 및 정정, 휴폐업 및 재개업 신고, 소비제세 및 거주자증명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 신청 및 정정의 경우 연중무휴 06:00 ~ 24:00 까지 가능하며 휴폐업신고의 경우 평일 09:00 ~ 23:00 토요일과 공휴일은 09:00 ~ 18:00 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시간과 이용절차 등을 확인하셨다면 노란색 탭인 신청업무에서 휴폐업신고를 클릭합니다. 




기타 신청업무를 이용하시려면 해당 이용시간을 확인하신 뒤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상담이 필요하거나 직원이 처리해야 하는 일들은 업무시간에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수단인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아이디 로그인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편리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비회원의 경우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기본인적사항과 신청내용을 작성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신청구분과 휴폐업 사유는 정확히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이후 작성이 완료되면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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