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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득금액증명원이란 소득금액을 증명하는 서류로 소득세 소득세 납부내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통 금융권에서 요구하는 서류로 본인의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의 경우 세무소에서 가능했지만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 방법만 알아두시면 기타 세금과 관련된 사항에 대한 처리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쯤은 확인해두시는것이 좋습니다.



발급을 위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는 연말정산과 세금에 관련된 사항에 대해 확인하고 증명서류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현금영수증 신청도 이곳을 통해 쉽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민원증명을 클릭합니다.



민원증명의 이용시간은 기타증명의 경우 연중무휴 09:00 ~ 22:00 까지만 가능합니다. 이외 사실증명발급신청의 경우 09:00 ~ 24:00 까지 가능합니다. 시간 외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른쪽 노란색 메뉴 민원증명신청에서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합니다. 사진에는 화살표로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의 경우 회원로그인 이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반드시 해야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인적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셔야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할 경우 개인정보가 나오게 되는데 만약 다른 정보가 입력되어있다면 변경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신청내용은 한글또는 영문으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이곳에서 증명구분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급여를 받는분이면 근로소득자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두번째 사업소득자용을, 종합소득세신고용은 마지막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과세기간은 본인이 증명하고 싶은 기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수령방법에는 소득금액증명원에 들어가는 내용의 정보 공개 범위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 주민등록번호는 비공개로 처리하실 수 있으며 수령방법은 인터넷발급으로 선택하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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