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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면허증은 신분증 대용으로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분실하시는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지갑을 잃어버리게 되면 많은분들이 카드만 생각하시는데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역시 분실신고를 해야합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통해 간단히 잃어버린 운전면허증을 분실신고, 재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은 타인이 사용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분실신고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직접 방문을 하시는분들은 경찰서 또는 운전면허 시험장에 방문하여 재발급, 분실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기 때문에 네이버에 도로교통공단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운전면허 메뉴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하위 메뉴가 표시되면 분실 등 면허증 재발급을 클릭합니다.
면허증을 분실하거나 오손하여 분실신고, 재발급 하는 경우 신분증이 필요하며 수수료는 7,500원이 필요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의 경우 대리신청이 가능하며 대리인은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모든 사항을 확인하셨다면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e-운전면허 페이지가 나오면 보라색 버튼의 운전면허 발급신청 버튼을 클릭하고 면허증 재발급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활용에 대한 동의 내용이 나오는데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 전체 동의합니다를 클릭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개인 정보 활용에 대한 동의를 하지 않을 경우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모두 필수 사항이니 전체 동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면허증 재발급을 위해서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통합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를 진행합니다. 만약 크롬이나 기타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분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실명인증에 관련된 페이지가 표시되면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온라인상의 신분증으로 본인확인용으로만 사용이 됩니다. 이후 주의사항을 확인하신 뒤 수령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재발급을 완료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