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거에는 1종을 주로 취득했다면 이제는 2종 보통으로 취득하는것이 일반적인 경우가 됐습니다. 화물차까지 오토로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앞으로 스틱을 운전하는 일이 많이 없어질 것 같습니다. 2종 보통의 경우 클러치가 필요 없기 때문에 1종보다 수월하게 취득이 가능하지만 평소 운전에 대한 무서움이 있거나 자만하는 경우 떨어지는 일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2종보통 도로주행 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사항부터 꼼꼼히 지켜야 할 사항까지 전체적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로주행의 경우 탈락하게 되면 재시험을 치룰때까지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꼭 한번에 합격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긴장을 많이 하고 있으시다면 간단히 메모장에 적어두시고 도로주행 직전 읽어보시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도로주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안전입니다. 안전의 기본은 안전벨트에서 부터 시작이 됩니다. 최근 나오는 차량들은 안전벨트를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경고음이 울리게 되지만, 운전면허를 취득할때 타는 차량은 경고음이 울리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도로주행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신호를 위반하지 않는것 입니다. 신호를 위반하게 될 경우 즉시 탈락처리가 되기 때문에 항상 유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경계 신호인 주황색의 경우 그냥 지나가버리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 주황색 불이 켜져도 멈추고 다음 신호를 기다려야합니다.
많은분들이 어려워하시는것 중 하나가 차선 앞에 자전거, 멈춰있는 차량 등 방해물이 나와있을 때 입니다. 이럴때는 침착하게 비상등을 키고 뒷차량에 주의를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매우 중요한 사항으로 사고를 방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차선의 변경은 반드시 점선에서만 가능하며 실선에서는 차선 변경이 불가능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노란색 선을 넘어서는 역주행 등을 하게 될 경우 즉시 탈락 처리가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도로주행의 경우 반드시 도로규정속도를 준수해야 합니다. 도로규정속도는 표지판 또는 차선 바닥에 표시되어 있으니 꼭 차선 규정속도를 준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핸들을 잡는 방법 역시 양손으로 안전하게 잡아야 하며 횡단보도 앞에서는 서행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의 경우 시속 30km/h 제한을 받는 도로이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규정속도를 지키는것이 좋습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사고가 날 경우 운전자는 큰 처벌을 피하기 어렵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우회전의 경우 대부분 비보호 구역이지만 간혹 비보호가 아닌 구역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신호등을 항상 유의깊게 확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비보호 좌회전의 경우 녹색불에서 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반대 차선에서 오는 차량의 통행을 잘 살피고 안전하게 진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U턴 역시 녹색등에서 하게 되어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