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학교,은행제출용으로 재직증명서를 발급해야 하는데 회사에 가기 어려울때는 인터넷으로 재직증명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회사에 계시다면 담당 부서에 요청을 하면 보다 빠르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선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는 4대보험 중 하나인 국민연금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증명서 발급 외에도 국민연금 수령액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메인메뉴에서 개인민원조회를 눌러줍니다. 이곳에서는 가입내역을 조회하거나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창이 보이지 않는다면 검색창에 가입증명서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발급을 받으셔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한 이후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빨간 테두리 칸을 체크해주신 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조회를 하시면 현재까지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만약 특정 사업장을 원하시면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선택을 완료 하셨다면 프린터발급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는 공단에서 발급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나타냅니다.
또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재직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나타내기 때문에 은행권에서 통장을 개설할때 재직증명서를 요청한다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제출하셔도 됩니다.
댓글